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카페랑 디저트

서면 전포 카페 [스테이트] 스콘, 케이크 맛집 / 내돈내산 후기 / 메뉴, 가격 정보

728x90
반응형

전포 카페거리 예쁜 카페 [스테이트]

  오늘도 약속이 있어서 전포로 갔다. 오랜만에 만나는 언니랑 친구였는데, 친구가 부산 여행을 온 거여서 예쁜 카페에 가고 싶다고 했다. 몇 개 리스트를 뽑아서 보여줬는데 스테이트로 가자고 해서 여기로 결정! 전포역 8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되는데 간판이 크게 있는 게 아니라서 지나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한 번 눈에 익으면 찾아가기 쉬우니까 처음 가는 거라면 외관을 꼭 확인하고 가면 좋을 것 같다.

  • 스테이트 https://naver.me/xqfo89Mt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동성로 71번길 28 
  • 전화 : 010-6355-8654
  • 영업시간 : 매일 12:00-22:00

 

스테이트 : 네이버

방문자리뷰 629 · 블로그리뷰 828

m.place.naver.com

전포 카페거리 예쁜 카페 스테이트

전포 카페 스콘 케이크 맛집 스테이트

  전포 카페 스테이트는 스콘, 케이크로 아주 유명한 곳이다. 스콘은 택배도 한다고 하더라. 스콘과 케이크는 종류가 아주 많았고 다른 후기를 보니 제품이 빠져도 금방금방 구워 나온다고 한다. 스콘은 5,500원정도, 케이크는 7,000원 정도이다. 케이크와 스콘은 원하는 제품과 수량에 따라 접시에 담아 가면 되는데 감성과 예쁨을 위해서는 이렇게 진열하는 게 맞지만 사람도 많은데 덮개 하나 없이 저렇게 덩그러니 놓여있다는 것이 조금 비위생적으로 느껴졌다. 케이크와 스콘 모두 종류가 6~7개 정도로 다양했으며 다 먹어보고 싶었다. 

  음료는 1인 1음료 주문이고 디카페인으로 변경도 가능했다. 나는 탄산을 좋아하지 않아서 에이드를 내 돈 주고 잘 사 먹지 않는데 사람들 보니까 에이드도 많이 시키는 것 같더라. 내가 먼저 도착해서 메뉴판을 찍었을 때는 이랬는데 한 30분 후에 친구 주문할 때 보니까 비올라 에이드, 키위 에이드에 sold out이 붙어 있었다. 

 

전포 스테이트 후기

  우리는 블루베리 레밍턴 케이크, 플레인 스콘이랑 아이스 바닐라빈 카페라떼, 카페라떼, 레커 레체를 주문했다. 케이크와 스콘은 계산 후 바로 자리로 가져가서 먹으면 되고 인원수에 맞게 포크, 나이프 등을 챙겨주신다. 음료 맛은 무난무난했으며 케이크는 사실 내 취향은 아니었다. 난 상큼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오랜만에 이런 음식을 먹어서 그런가 너무 달게 느껴졌다. 디저트가 다 그렇지 뭐.. 플레인 스콘은 데워 먹었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았다. 점심시간이 지나고 난 후 2~3시쯤에는 자리 하나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으며 사람이 그렇게 많고 정신없는 와중에도 직원분들이 친절하셨다. 가게는 예쁘게 잘 꾸며져 있어서 사진 찍기도 좋고 데이트하기에도 좋을 듯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