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리뷰/맛집

남포동 베트남 음식점 [123 ZO] 쌀국수 맛집, 분보후에, 월남쌈 후기, 123 ZO 베트남 건배사, 뜻

728x90
반응형

남포동 베트남 음식점 123 ZO 

  베트남 음식을 정말 좋아하는 나. 주기적으로 베트남 음식이 당기는 편이다. 그래서 오늘은 남포동의 123ZO라는 베트남 음식점에 가보았다. 부산에 있는 베트남 음식점을 다 가보고 비교해보고 싶다. 크크.


123 ZO


  • 주소 : 부산 중구 광복중앙로 32 2층
  • 전화 : 051-242-3166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 주차공간 : 없음

 

123 ZO : 네이버

방문자리뷰 75 · 블로그리뷰 65

m.place.naver.com

 

부산 베트남음식 맛집 123 ZO 위치, 길 찾기

 123ZO는 유명한 이재모피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앞에 입간판도 나와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을 듯하다.

  123ZO의 실내는 호이안을 생각나게 한다. 크크크. 사실 베트남은 호이안 뿐만 아니라 어딜 가든 저런 등불과 노란벽이 있긴 하지만 말이다. 이국적인 음식을 먹으러 갔는데 인테리어가 그냥 어떤 특징도 찾아볼 수 없이 평범하다면 아쉬울 때가 많은데, 남포동 123ZO는 베트남 분위기로 실내를 꾸며놔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남포동 123ZO 이재모 피자

베트남 건배사, 123 ZO 뜻

  식당 이름 123ZO는 사실 베트남 건배사다. 베트남 건배사는 "1,2,3 ZO ! 2 3 ZO!  2 3 UONG!" 인데 해석하자면 하나 둘 셋 건배! 둘 셋 건배! 둘 셋 마시자! 이다. (읽는 건 못,하이,바 조! 하이, 바 조! 하이, 바 우엉(우옹과 우엉의 중간발음)! 이다.)

베트남 음식점 123ZO 메뉴

  나는 베트남 쌀국수 (Pho, 퍼) 보다는 분보후에를 좋아한다. 베트남 현지 친구가 자기의 소울 푸드라며 분보후에를 소개시켜줬는데, 한번 맛본 후로 나도 완전 분보후에 홀릭이 되었다. 그래서 메뉴에 분보후에가 있으면 거의 분보후에를 주문하는 편이다. 난 중부지역 매운 쌀국수 미니(분보후에, 8,000원),월남쌈 2pcs (고이꾸온, 5,000원)을 주문했다.

123ZO 메뉴

728x90

123ZO 매운 쌀국수, 분보후에

남포동 123ZO 매운쌀국수 분보후에, 월남쌈 고이꾸온 내돈내산 후기

  일단 기본으로 땅콩이 나온다. 크크크 베트남 카페나 식당가면 많이 나오는 건데. 짭짤해서 은근 손이 간다. 맛있어 맛있어. 그리고 기본 소스들도 있다. 친수 칠리소스, 소이소스, 베트남 고추, 절임류 등 현지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반응형

  중부지역 매운 쌀국수 분보후에 크기가 어느정도일까 궁금했는데, 손바닥 보다 조금 큰 크기의 그릇에 나왔다. 양은 1명이 먹기에도 충분했는데, 그릇이 작아서 숙주와 고수를 넣어 먹기 힘들었다. 

  남포동 123ZO의 중부지역 매운 쌀국수 분보후에는 부산의 다른 베트남 음식점에서 먹었던 것보다는 향신료가 조금 더 들어간 편이다. 그래서 베트남 특유의 향신료(레몬그라스 등)에 익숙하지 않다면 조금 도전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았다. 하지만 난 베트남 향신료도 즐겨먹기 때문에 아주 만족스러웠다. 분보후에는 원래 매운 쌀국수인데 처음에 나온 국물은 매운 맛이 거의 없었다. 그래서 매운 고추볶음을 함께 주시는데, 기호에 맞게 넣어서 먹으면 된다. 분보후에는 원래 여러 종류의 고기(햄과 고기 등..)가 들어가는게 특징인데 미니라 그런지 그런 내용물이 실하지는 않았다. 

123ZO 분보후에 미니 크기
123ZO 중부지역 매운 쌀국수 분보후에

 

  함께 주문한 월남쌈(고이꾸온)은 정말 맛있었다!!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놀랐다. 땅콩 소스와 피쉬소스가 함께 나온다. 월남쌈 안에는 새우, 고기, 오이, 베트남면, 숙주 등이 들어가있고 튀기지 않은 거라 조금 가볍게 즐길 수 있었다. 취향에 따라 땅콩 소스와 피쉬 소스에 찍어 먹으면 되는데 나는 여기 피쉬 소스가 아주 마음에 들었다. 흐흐흐

  부산에서 제대로 된 베트남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남포동의 123ZO를 추천한다. 사실 분보후에 맛은 평범, 무난했고 꼭 다시 먹고싶은 정도는 아니었다. 하지만 월남쌈은 아주 만족했다. 덕포까지 가기는 번거롭고 남포동에서 무난하게 베트남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남포동 123ZO를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